메카니쿠스 테크프리스트 도미누스

스키타리 발매예정 소식을 들었을때 부터 '드뎌 테크프리스트가 신조형 플라로 나오겠구나' 하는 기대감이 컸었는데, 결국 나오질 않아서 실망했던 기억이 난다. 물론 뒤이어 나온 컬트 메카니쿠스에 테크프리스트 도미누스가 공개되어 마음속으로 환호를 했지만.

테크프리스트 도미누스는 외형상 거대한 몸뚱이와 기괴한 모습이 포지월드의 마고스 도미누스를 떠올리게 하는데, 디테일과 조형미에서 당연히 그 흉물과 비교가 안된다. (마크베드포드 같은 재능없는 사람이 GW에 이렇게 오래 붙어있는건 재앙이다...)

조형은 끝내주지만, 항상 끝도 없이 오르는 GW프라이스와 큰 덩치가 맞물려 22파운드라는 무시무시한 가격이 책정되었는데, 20.5파운드짜리 포지월드 마고스 도미누스를 생각하면 비싸다는 맘이 전혀 안생기는게 금전감각 마비증세가 심각하단 증거일까...

물론 이건 비교를 해서 합리화 시킨거고, 절대적인 가격으로 보면 미친 가격인건 사실이지. 그러나 나 같은 GW덕후들이 존재하는 한 이 미친가격 정책은 절대 꺽일리가 없을거 같다. 당장 오크타운에서만 해도 아차 하는 순간 품절되서 3차 입고 때 샀을 정도로 인기아이템이니...
크기는 대략 이정도... 일단 인간형이 아니고 몸이 굽은거 까지 감안해서 실제로는 사진상의 단면적인 모습 보다 훨씬 크게 느껴진다. 거의 블리스터 포장의 한계치로, 좀 만 더 크거나 무장옵이 더 있었으면 박스제품으로 나와야 했을듯.

부품은 총 15개. 이미 조립해둔 몸통은 4개 부품의 조합상태다. 몸통은 좌우면의 결합식이라 중앙으로 접합선이 생기는데, 대부분은 옷 주름 파인 부분으로 배치시켰고, 나머지는 등짝 위로 붙는 부품이 거의 다 가리게 되어 있다. 젤 거슬리는 부분은 3개의 부품이 만나는 고간 쪽인데, 그림자가 지긴 하나, 안보이는건 아니라서 퍼티로 수정이 필요할거 같다.

그리고 요즘 모델들, 특히 메카니쿠스계열이 그렇지만 전선 가닥이나 얇은 디테일이 너무 많아서 까딱하면 부러지기 십상이라 이동은 진짜 노답일거 같고 조립할때도 주의가 필요하다.

부품 보관과 색칠할게 늘어나니까 차량급 아니면 자석질 거의 안하는편인데, 이거는 덩치와 가격을 생각하면 해줘도 나쁠건 없을것 같아 무장옵션들에 2mm자석을 박아줬다.

무기 선택은 자석질로 해결이지만, 머리는 자석질까지 해줄 이유가 없기에 아직까지 고민이다. 무난한 고깔머리를 할것인가. 높게 솟은 '내가 대빵이다' 라고 말하는듯한 긴 모자를 할것인가.

by calgar | 2015/06/17 02:21 | ● Item Review | 트랙백 | 덧글(6)

Commented by 이지리트 at 2015/06/17 08:27
가드맨 스마 시스터 이젠 메카니쿠스까지......
외계인 다죽는다!!!!!
Commented by calgar at 2015/06/17 18:51
시스터만 새로 나와주면 제국은 정말 완벽할텐데요...
Commented by 토나이투 at 2015/06/17 10:56
등빨이 정말 크군요...디테일도 무시무시하고요 ㅠㅠ

이제 좀 슬슬 테크프리스트와 서비터(일반, 컴뱃 모두), 그리고 SM 테크마린 시리즈를 전부 프라화 해도 이상하지 않을 타이밍인데 언제까지 유저드르이 심장을 쫄깃하게 할셈인지 지땁의 속셈을 도통 모르겠네요 ㅎㅎ

테크마린 정말 좋아하지만 주석제품만 만져봐서 더욱 열망이 크네요
Commented by calgar at 2015/06/17 18:54
새로나온 많은 기계덕후 유닛들 중에 엔진시어 테크프리스트를 대체할만한 유닛은 하나도 없었죠. 신유닛을 새로 만들뿐, 기존 유닛 리뉴얼은 판매면에서 아무래도 성적이 좋지 못하겠죠.
Commented by 청개구리 at 2015/06/26 16:21
어떤 멋진 작품이 나올지 기대됩니다. 혹시 일일 강습좀 해주시면 안될런지요?
Commented by calgar at 2015/06/27 15:14
제가 그럴만한 실력도 없고 여건이 안되네요^^;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아는 선에서 얼마든지 답변해드릴께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