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 40K] 데스워치 블랙쉴드 (Deathwatch Black Shield)

데스워치 블랙쉴드를 칠해봤다.

원래 계획은 걍 데스마스크에 나온 설정대로 5마리를 만드는 거여서 애초에 블랙쉴드로 조립했던 모델이 아니다.

거기다 블랙쉴드 자체가 그닥 맘에 들지도 않았던 것이, 쌍검에 후드쓰고 과거를 감춘 요원이라니... 너무 멋있어 보일라고 노력하는 중2 느낌나는 설정이라 거슬렸고, 가장 결정적으로 칼을 두자루나 칠하는게 너무 귀찮을거 같았다.

근데 유튜브에 던칸이 블랙쉴드에 헤비 썬더햄머를 달아준 걸 보게되서 '아 저러면 쌍칼이 사라져서 중2 느낌도 덜해지고 중량감도 있고, 칼도 안칠해도 되겠구나' 싶어 그렇게 조립하고 칠할라던 찰나에 그게 룰적으로 불가능 한것을 알게 되서... (던칸이 일이 많아서 룰 읽어볼 시간도 없었나보다...)

칼 말고 다른 무기 없나 고민 했으나 쌍 둔기는 완전 웃기게 생겼고, 그닥 어울리는 것도 없고 어쩔수 없이 쌍칼을 칠해야만 했다.

가슴팍에 포켓도 원래 블랙쉴드 만들 계획이 없었던 터라 총알 달린걸 붙여놨었는데, 야는 쌍칼 들면 총이 없으니까 그건 또 이상하고. 총알 없는 포켓은 박스에 딱 1쌍이 들어 있지만 이미 여기저기 다 배분해서 붙여놨고, 어쩔수 없이 비츠통을 뒤져서 적당한 포켓을 갈아 붙여줬다.

여튼 데스워치 5마리 완성을 위해 시간을 그리 많이 들일 모델이 아니었는데, 우여곡절이 많아서 일요일에 완성을 못시키고 추석 연휴 첫날을 써서 끝내게 되었다.

남은 연휴는 부디 술과 잠의 유혹을 이겨내고 데스워치 5마리를 끝내던가 아르테미스나 칸을 칠하던가 해서 후회없이 보내야겠다.

by calgar | 2016/09/14 16:06 | ● Gallery | 트랙백 | 덧글(2)

Commented by 아잉 at 2016/09/20 22:55
다크엔젤 계열 쪽인거 같은데 뒷배경이 궁금하네요
Commented by calgar at 2016/09/21 22:48
후드는 있는데 로브는 또 아니라서 꼭 다크엔젤이라고 할순 없지만 그런 느낌이 강하게 들긴 하죠.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