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전드 선 감상문.

티저가 뜬지 하루만에 실제 모델들이 죄다 공개가 되었다. 



루머 고대로 정말 죄다 나와버렸는데, 역시 전례를 따져서 설마 다 나오겠나 싶은 생각은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었다.

그리고 여태것 리테일샵용 이미지나 공개전 이미지를 보면 색 열화가 있는 공통점이 있었는데, 더 팡 스프레이 색만 봐도 이번 이미지 역시 다소 색 열화가 있는걸 알 수 있다.

따라서 새로나오는 사우전드 선즈 아머용 페인트 역시 청록색 계열로 보이는데 실상은 저거 보단 약간 더 푸른색에 가깝지 싶다. 

루브릭 마린은 엘리트 포지션이 아닌 트룹 포지션임을 나타내듯 10마리 한박스다. 

당장 눈에 띄는건 비율이 엄청 좋아졌는데 데스워치때도 느꼈지만 마린 비율을 고치는 방식이, 다른 부위는 다 기존 마린이랑 사이즈가 같아서 부품 호환이 되고 하반신만 늘리고 있는 추세다. 

루브릭 마린도 역시 다른 부위는 아마 기존 마린들과 사이즈가 똑같을거고 하반신만 길게 나왔을거라 본다.

아머는 가슴판과 무릎의 형태로 볼때 mk4 기반의 디자인 임을 알수 있다. 

티저에 나왔던 어설트캐논 마냥 생긴 무기는 역시 들어가 있고 또 다른 특이점은 애들이 프레이머?로 추정되는 무장을 대부분이 들고 있다는것.

저 정도 숫자면 스페셜웨폰이 아니라 아마도 기본 무장을 볼터or프레이머?로 선택하는게 아닐까 싶다.

루브릭 터미로 부르던 애들은 스카렙 오컬트 터미네이터라는 이름으로 나왔다.

티저에서 이미 나왔듯 타르타로스 터미네이터 아머를 베이스로 디자인했다.

카오스터미네이터 아니랄까봐 기본 무장들이 파워소드에 콤비볼터인거 같고, 루브릭마린에 있는 어설트캐논 같은 무장 역시 들어있다. 

루브릭 마린도 그렇고 야들도 그렇고 앞치마에 젠취마크만 없으면 걍 헤러시에 써도 될거 같은 느낌이다. 

젠고르는 아 뭐랄까... 40k세계관에서는 뭐가 나와도 이유를 만들어 낼수 있고, 특히 데몬의 영역이면 왜? 라는 질문이 무의미해지긴 하는데 그냥 내가 느끼기엔 왠 비스트맨인가 싶다.

퓨어 데몬계열 이었다면 체인소드&피스톨을 들거 같진 않고, 스파이어 가드가 전신인 젠취의 컬티스트 포지션인지... 알수가 없다.

어쨌든 모델 꼬라지만 봐선 포인트가 비싼 루브릭 마린 대신 오브젝트 먹고 다니며 머릿수 채워주는 자코 역할 내지는 의외로? 강력한 근접전 전문 병종이 아닐까 싶다.

소서러 모듬박스. 소서러가 메인인 아미답게 아예 소서러 모듬 박스가 나와버렸다. 

블리스터로 노네임 소서러가 딱 하나만 발매되서 소서러가 여러마리 필요한 경우, 그걸 이래저래 포즈나 부품을 고쳐가며 쓰는 구차한 일은 없어질거 같다.

아마도 개별 블리스터에 포장될 캐릭 3개를 묶음 판매하는거 같진 않으니, 이래저래 바리에이션을 만들수 있게끔 저 사진에 보여지는 것 외에 헤드나 무장 옵이 더 있을거라 기대가 된다. 

노네임 소서러는 나올거 같긴 했는데, 아리만은 내 머리속에서는 정말 발매 가능성이 부정적이었다. 

GW가 네임드 캐릭 발매에 인색하단 점과 그나마 구형 모델중엔 아리만이 덩치가 커서 신조형이 시급하다 생각되진 않았던 터라 더 그렇게 생각했으나 루머가 100%맞아서 죄다 나오는 행복한?일이 벌어졌다. 

칸때도 그랬지만 기존 디자인이나 디테일은 거의 그대로 유지되면서 비율이 길죽해지고 좀 더 세련되게 다듬어진 느낌이다.

티져에서 예상했던 대로 역시 디스크를 타고 있는 모습인데, 조형적인 측면에서 디스크의 장점이라면 걍 서서 타는거라 디스크를 빼고 온풋으로 만들어도 아무런 무리가 없다는점이 있다. 

따라서 아리만의 디스크는 필수가 아닌 옵션이 될 가능성도 배제할순 없다.

by calgar | 2016/11/19 14:58 | ● Miscellaneous | 트랙백 | 덧글(12)

Commented by 금린어 at 2016/11/19 15:20
(돈만 있으면)좋은 시절임. 터미랑 소서러 박스 정돈 사서 갖고 놀아야겠다.
Commented by calgar at 2016/11/19 16:24
젠고르 빼고는 다 사고 싶지만 참아야겠지.
Commented by at 2016/11/19 16:00
푸하하, 코페쉬 체인소드라니. 정말 GW이 예전부터 '만들어 줬으면 했던 것들'을 그냥 만들어버리는 느낌이네요.
Commented by calgar at 2016/11/19 16:25
신경 안쓰고 있었는데 정말 코페쉬 체인소드네요. 신박한걸요.
Commented by ㅇㅅㅇ at 2016/11/19 16:34
정말 빨갛게 도색해서 헤러시모드로 써도 꽤 좋게 나왔네요.
Commented by calgar at 2016/11/19 20:03
적당히 젠취마크 있는 파츠만 교체하면 헤러시용이 충분히 나올거 같아요.
Commented by 토나이투 at 2016/11/19 18:46
헤러시도 그렇고 젠취를 밀어주는 느낌이 팍팍 드네요

코른킨때 코른을 이렇게 해주지...코른 버저커 개정좀 해주세요 지땁님 ㅠㅠ
Commented by calgar at 2016/11/19 20:03
발매에 패턴이 전혀 없어요. 이럴거면 코른버저커는 또 왜 안나온건지...
Commented by 노스페라투 at 2016/11/21 09:50
슬라네쉬 좀...
Commented by calgar at 2016/11/21 12:57
에오지 나오기 전에 이미 버려진 애들이라서요. 그래도 GW에서 낼거 없으면 언젠가 건져낼거에요...
Commented by 아잉? at 2016/11/21 15:54
아리만 정말 멋있게 잘나왔는데, 가격이 칸이랑 비슷할듯 ㅠㅠ
Commented by calgar at 2016/11/22 00:50
아리만은 25파운드라고 떴네요. 디스크도 있고 아무래도 칸보다 조금 비싸군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