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 40K] 녹시어스 블라이트브링거(Noxious Blightbringer)

▲ 이건 누르면 조금 큼.

다크임페리움박스의 데스가드 진영 녹시어스 블라이트브링거. 

프라이마리스 마린으로 따지면 류테넌트 정도 포지션이다. 아군 근처에서 버프주는 역할.

내가 칠하는 방식은 에비메탈 팀의 스튜디오용 페인팅의 카피인데, 이 모델은 기본적으로 복잡하기도 하거니와 잔기스 등의 선이 아주 많이 들어가게 칠해놔서 따라하기 피곤했다.

평일에도 잠을 줄여서 2-3시간씩 칠하고 일요일을 두번이나 사용했다. 대략 30시간 정도 걸린듯.

-페인팅-
▲ 기본 베이스색만 바른 상태, 그 위에 워시만 한 상태.

데스가드들은 신제품이기도 하고 워낙 디테일이 많고 깊기 때문에, 기본색만 꼼꼼히 바르고 워시질만 해줘도 앵간히 볼만하다.

이제 워시 바른 위로 묘사가 들어가는데, 목적으로 삼는 퀄의 정도에 따라 일부 혹은 대부분의 면적이 남아나질 않게 된다.

그래도 목표 퀄을 적게 잡거나 잘 안보이는 부분 또는 워시가 기가막하게 잘 먹었네? 하는 부분들은 대강 뭉개고 넘어갈수 있으니까 기본색 과 워시질에 소흘히 하면 안된다.

대부분 색은 당연히 GW샘플 카피이기 때문에 메뉴얼이나 던칸 동영상에서 하란대로 한다. 근데 메뉴얼과 던칸영상에서 제시하는 색이 다를수 있는데 이 경우 난 전자를 따른다. 던칸은 어느정도 쉽게 칠할수 있게끔 효율적으로 변형한 컬러 스킴이니까.

녹색 아머 death guard green, agrax earthshade, ogryn camo, krieg khaki, rhinox hide
금띠 balthasar gold, agrax earthshade, sycorax bronze, mithril silver
은색 boltgun metal, agrax earthshade, nuln oil, mithril silver
금속에 녹 sotek green, nihilakh oxides
살덩이 pallid wych flesh, kislev flesh, screamer pink, reikland fleshshade, carroburg crimson, druchi violet
뿔색 screaming skull, agrax earthshade, mournfang brown, rhinox hide, pallid wych flesh
앞치마 celestra greym dark reaper, ulthuan grey
앞치마 먼지 mournfang brown, rhinox hide
플라즈마 khorn red, nuln oil, trollslayer orange, tau light ochre
검정 abaddon black, mechanicus standard grey, administratum grey

대부분의 과정엔 lahmian medium 포함.

by calgar | 2017/07/31 16:22 | ● Gallery | 트랙백 | 덧글(6)

트랙백 주소 : http://calgar.egloos.com/tb/320534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at 2017/07/31 19:47
저도 요즘 미듐을 써보고 있는데, 확실히 요즘 미듐을 이용한 셰이드 희석이 쓸만하더라구요.

바예호에서 나온 미듐을 사서 써보자니, 어떤게 현재 쓰고자 하는 도료랑 맞는질 알수가 없어서 실험이 무조건 필요하고, 안 맞으면 괜히 창고에 들어가있고 하다보니까 워시일때부터 지금까지 물로 쓰곤 했으나 필연적으로 지저분해지고... 그러던 차에 페인팅하시는 여럿분에게 추천받아서 써봤는데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색이 연해져서 눌른오일같이 검은색 셰이드를 여기저기에 발라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이긴 한데, 이 연함을 이용해서 여러번 레이어처럼 깔 수 있다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Commented by calgar at 2017/07/31 23:06
뭐랄까 미디움은 병주고 약준 느낌도 있어요. 전에는 물로도 얼마든지 잘 컨트롤 하다가 물감 바뀌고 필요해진 물건이라. 그래도 이젠 세월이 흐르고 계속 쓰다보니 익숙해져서 페인팅 기술이 더 풍성해진 느낌도 들어요.
Commented by 황소 at 2017/07/31 23:30
오오 워시 전후사진이 마법같네요 ㅋㅋㅋㅋ 저는 락카-애나멜 콤보로 기본색 워시까지 해보려구요. 너글 모델들 칠해야하는데 칼가님께 오늘도 한수 배워갑니다.
Commented by calgar at 2017/07/31 23:37
데스가드가 워시질에 정말 최적화된 애들인듯요. 저도 워시 먹이고 '이대로 만족하고 편히살까' 생각도 했어요.
Commented by Adsf at 2017/10/23 13:40
저런 파워아머 색상을 만들고 싶어서 던칸 동영상에 나온대로 데스가드 그린에다가 아그락스 어스쉐이드를 칠했더니 훨씬 어둡고 더러운 느낌의 색이 나와버렸네요. 저정도 밝기로 칠하려면 위에 더 칠해야 하는 색이 있는건가요?
Commented by calgar at 2017/10/24 01:21
본문에 사용한 페인트를 써두긴 했는데요. 워시를 바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위로 다시 디테일도 따고 면 정리도 하면서 데스가드 그린, 오그린카모, 크리그 카키등이 레이어로 올라갔습니다.

그냥 워시를 바르고 끝내실 계획이시라면 워시를 평소 바르시는 양보다 좀 적게 발라보세요.

:         :

: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