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토디안 1주차 제품 크기비교.

1주차는 현재 커스토 수장인듯한 발로리스와 알라루스 터미네이터.

이 아저씨는 포즈가 쩍벌인데도 꽤나 큰게 커스토중에도 더 우량종?인거 아닐까 싶다.

그리고 부품을 최대한 쪼개서, 심지어 왼쪽 어깨에 망토를 잡고 있는 동그라미핀도 분할해서 네개의 스파이크가 언더컷이 안생기게 한 점이 돋보인다. 전 같았으면 저런거 걍 통짜로 찍을 애들인데...


망토 구조때문에 좌우 어깨 부품과 등짝 망토는 접합선이 길게 생긴다. 오른쪽은 사자 가죽이 가려서 전부 수정을 안해도 되지만 어쨌든 수정하기 귀찮은 구조다. 

알라루스 터미는 외국에서 조립 비교한 사진때문에 키가 작다고 말이 있는걸로 아는데, 당장 이렇게 보면 좀 작긴 한거 같다.

근데 이게 직접 조립해보면 포즈와 구조상의 문제다.
앞리개랑 엉덩이 망토를 빼면 쩍벌에다가 무릎까지 굽히고 자세를 숙이고 있는걸 알 수 있다. 

근데 부품을 다 붙여 버리면 포즈가 가려져서 단순히 다리가 짧은거 처럼 보인다.

거기다 발등에 아머도 정강이 아머와 연결된 구조 인지 포즈에 따라 발등을 가려버려서 더 짧아 보이는데 한몫한다.

당장 신발 굽이 높은거만 봐도 최소한 일반 커스토 보단 큰 구조일텐데, 이럴거면 무릎을 펴고 있었으면 좋았으련만...

위 일러스트의 터미를 바랬건만 저거랍시고 만들어둔 포지월드는 이미 디자인적으로 맛이 가버린지 오래된 애들이고, GW가 걍 저걸 만들어 줬으면 얼마나 멋졌을까 싶은 아쉬움이 든다. 

by calgar | 2018/01/27 16:14 | ● Item Review | 트랙백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calgar.egloos.com/tb/321484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황소 at 2018/01/29 14:39
이번 커스토디안 가드들은 정말 역대급인거 같은데 칠할 엄두가 아예 안나서 살 생각이 오히려 안들더라구요..ㅎㅎ
Commented by calgar at 2018/01/31 00:16
디테일이 많아서 너무 너무 칠하기 귀찮게 생겼죠.
Commented by 티랙 at 2018/01/30 06:48
프스마도 그렇고 데스워치도 그렇고 요즘 지땁 모델들은 가면 갈수록 사이즈가 점점 커지는게 느껴지네요
Commented by calgar at 2018/01/31 00:18
마린계열이 커지는건 좋은 방향인거 같아요. 다만 인간류는 안커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

: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